나는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갈망이 좀 있다. 물론 넥밴드처럼 줄로 연결된 녀석도 있긴하지만 소리 성향이 내가 좋아하는 음악과 일단 맞질 않다. 무슨 올데이 클럽도 아니고 저음이 너무 강조되서 외부에서 볼륨 최대로 듣는 것 외에는 도무지 밸런스가 나오질 않고 그나마도 자주 끊긴다. 아이폰을 쓰니까 에어팟도 생각해 봤으나 나의 귀구멍 구조가 영 이상해서 아이폰의 기본 이어폰도 쏙쏙 빠지는 마당에 그 비싼 걸 사서 쓰다 잃어버리면? 그리고 음질이 나와 안맞으면? 이라는 생각 때문에 지를 수 없었다.


그러던 와중에 뮤토리 에어스테레오 A3 플러스가 새로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. 국산브랜드에 출시기념 세일로 6만원 정도의 가격이 구입할 수 있었다.



굉장히 간략한 구성에 충전케이블과 아답터까지 저 스폰지 밑에 같이 깔려서 온다. 이어폰 폼팁의 경우 몇 종류가 같이오는데 내 귀는 역시나 못난 귀라 다들 잘 안맞는다. 다른 이어폰을 샀을 때 받은 제일 큰 폼팁을 끼우니 착용감과 차음성이 좋은데 충전 케이스에 들어가질 않는다. 들어가긴 하는데 강제로 밀어넣어야 한다. 빠질 때도 폼팁이 뒤집어져서 나온다. 생긴 것에 비해 런닝타임은 좋은데 내 귀가 이상해서 그런지 저게 빠져 도망갈까봐 항상 좀 걱정스럽고 먼저 쓰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서는 밸런스가 좋다. 역시 요즘 기계들 답게 페어링이 빠르고 사용성이 좋다.


이어폼 팁의 경우는 또 다른 이어폰에서 흘러나온 기가 막힌 사이즈의 폼팁으로 해결했다. 한동안 메인 이어폰으로 잘 사용할 것 같다. 


뮤토리 AIR ST...


난 참고로 얼리아답터에서 59,000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현재 55,65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. 뮤로리 에어스테레오 A3 플러스 구매는 쿠팡에서

'music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뮤토리 에어스테레오 A3 플러스 구입기  (0) 2019.02.03
야마하 퍼시피카 412vfmksh  (0) 2016.09.27
POD HD500 영입  (0) 2016.09.04
꾹꾹이 영입 대잔치  (0) 2016.08.30

+ Recent posts